노로바이러스로 식중독이나 위장염이 생기게 돼요 

노로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가면 급성 위장염을 발생시키거나 겨울에 식중독을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. 
식중독이나 노로바이러스는 추운 겨울에 더 많이 나타나는데 날이 더운 여름에 잘 발생한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 
노로바이러스는 빠른 속도로 감염이 되기 때문에 처음에 대응을 잘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옮기거나 옮을 수 있습니다. 

그래서 노로바이러스에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 
보통 노로바이러스는 바이러스에게 감연 된 음료나 음식으로 통해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겨울철에 많이 나타납니다. 
그 이유는 겨울에는 조개나 굴 같은 해산물을 날로 많이 먹어서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. 

노로바이러스에 걸린 사람이 분변이나 구토를 했다면 전염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그러면 자신이 노로바이러스에 걸린 것을 어떻게 판단하냐면 노로바이러스는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10~48시간 동안 잠복기를 가지고 잦은 설사나 배의 통증, 구토, 구 열 질이 나타날 수 있고 온몸이 쑤시고 열이 날 수 있습니다. 
노바 이러스에 걸리면 탈수가 나타날 수 있어서 이온음료나 물을 충분히 마시고 나을 때까지 집에 있는 게 좋습니다.